본문 바로가기
전기쟁이/전기ㆍ통신관련

[통신지식] 광 점퍼코드 커넥터 종류

by 피오하루 2021. 5. 23.
반응형

 

광점퍼코드 커넥터 종류

 

▶LC형 커넥터

2 Gbps가 지원되는 대형 서버, SAN 스위치, Storage에서 채택하고 있는 Connector방식이며, SFF(Small Form Factor) Type의 Transceiver에 사용되고 있다.

 

▶SC형 커넥터

사각형 모양이며 접속이 간편하여 가장많이 사용한다. 푸쉬식 접속으로 크기가 작다.

반사 감쇠량이 적고 광심선을 PC(Physical Contact) 연마하여 접속 손실을 적게 한다.

 

▶ST형 커넥터

원형으로 접속하면 빠지지 않도록 되어있다.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으며 누른후 돌려서 접속하는 Push-pull 타입 및 총검 모양의 BNC형(Bayonet-Concelman) 타입이 있다.

 

▶MTRJ형 커넥터

폼 팩트 광섬유 커넥터와 유사하다. 작은 RJ-45 에서 사용되는 커넥터로 인터넷 네트워크에 사용된다.

 

▶FDDI형 커넥터

광전송 섬유를 다른 광전송 섬유 또는 수신기, 송신기등과 스위치 등의 FDDI 성분의 어떠한 광 포트에 접속시키는 것이다. 플러그는 콘센트 몸체 상의 잠금(Latches) 손잡이에 결합되는 잠금 포인트(Latch point)를 갖고 있다.

 

▶Bioconic 형커넥터

다중모드와 단일모드 광섬유용 커넥터로 가장 많이 이용된다.  구조는 원추형으로 테이퍼 된 페롤과 슬리브 정렬 기구를

갖는 정밀하게 주형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커넥터이다.

 

▶FC형 커넥터

원형으로 나사를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이다. 스크류 나사식 타입이다. 단방향성(Simplex)을 가진다.

진동에 취약하며 저반사 손실 응용에 적합해 주로 CATV 설비에 연결된다.

 

▶MJ형 커넥터

여러 개의 커넥터를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한 형태의 소형 커넥터이다.

 

반응형

댓글